The Korean Books I (will) Have Written

1. ¾ð¾î/»çȸ, ¾ð¾î/Á¤Ã¼¼º, ¾ð¾î±Ç¸®, Ⱦ´Ü¾ð¾î, µµ½Ã¾ð¾î, »ýžð¾î, Á¢Ã˾ð¾î, ¾ð¾îÀÚ¿ø, ¾ð¾îÂ÷º°, ¾ð¾îÀ§»ýÈ­ ¹®È­: ´ÙÁß¾ð¾îÀû Àüȯ

2. ´ãÈ­/´ã·Ð (¿¬±¸¹æ¹ý), ¾ð¾îÇÐÀû/´ã·ÐÀû Àüȯ
3. ¾ð¾î, ÅëÄ¡¼º, Æò°¡(Á¤Ã¥), ºñÆÇÀû/´ã·ÐÀû Àüȯ
4. ¹®È­¿¬±¸, (»çȸ)±âÈ£ÇÐ, Á¤Ã¼¼º, ¹®È­Àû Àüȯ
5. ½ºÅ丮ÅÚ¸µ ±³À°/¹®È­/¿ª·®, ³»·¯Æ¼ºêޱ¸ ¿¬±¸¹æ¹ý, ¼­»çÀû Àüȯ 
6. ¾ð¾îÆò°¡: °³¹ß°ú ½ÇÇà 
7. 'Çѱ¹ÀÇ ¿µ¾îÆò°¡ÇÐ' ½Ã¸®Áî
8. ¾ð¾îÆò°¡ ºÐ¾ß ¿ª¼­ ¹× ±âŸ Àú¼­
9. The Books I Liked
10. Favorite Writers


1. ¾ð¾î»çȸ, ¾ð¾îÂ÷º°, ¾ð¾îÀ§»ýÈ­, ¾ð¾îÀÚ¿ø(Á¢Ã˾ð¾î, »ýžð¾î, µµ½Ã¾ð¾î, Ⱦ´Ü¾ð¾î): ´ÙÁß¾ð¾îÀû Àüȯ

 

- ½Åµ¿ÀÏ. (2020). ¾Þ¹«»õ »ì¸®±â: ´õ ÁÁÀº ¾ð¾î»çȸ¸¦ Èñ¸ÁÇϸç. ¼­¿ï: ¹ÚÀÌÁ¤. (yes24.com Ã¥ ¼Ò°³)

- ½Åµ¿ÀÏ, ¹Ú¼öÇö, ±è°¡Çö, Á¶ÀºÇý, ½É¿ìÁø. (2017). Á¢ÃËÀÇ ¾ð¾îÇÐ, ´ÙÁß¾ð¾î»çȸÀÇ ±³À°°ú Á¤Ã¥. Ä¿¹Â´ÏÄÉÀÌ¼Ç ºÏ½º. (yes24.com Ã¥ ¼Ò°³)

 contact linguistics


2. ´ãÈ­/´ã·Ð (ÃþÀ§, ½Çõ, ¿¬±¸¹æ¹ý): ¾ð¾îÇÐÀû/´ã·ÐÀû Àüȯ


-½Åµ¿ÀÏ. (ÆíÀú). (2021, 2¿ù ÃâÆÇ ¿¹Á¤). (ÀüÀÚÃ¥). ´ãÈ­/´ã·Ð¿¬±¸ »ç·Ê: ¾ð¾îÆò°¡»çȸÇÐ ºÐ¾ß¿¡¼­. Á¦ÀÌÄß ¾ÆÄ«µ¥¹Ì.

-½Åµ¿ÀÏ. (¿ø°í Áغñ). ´ãÈ­¿Í ´ã·Ð, ¾ð¾î¿Í ±Ç·Â: Æä¾îŬ·¯ÇÁ ¸ðÇüÀ» Áß½ÉÀ¸·Î

´ãÈ­´ã·Ð¿¬±¸»ç·Ê


3. ¾ð¾îÅëÄ¡¼º, ¾ð¾îÆò°¡/Á¤Ã¥, ÁÖü¼º: ºñÆÇÀû/´ã·ÐÀû Àüȯ

 

- ½Åµ¿ÀÏ. (¿ø°í Áغñ). ÅäÀͰøÈ­±¹Àº °³ÀÎÀÇ ¾ð¾î´É·ÂÀ» ¾î¶»°Ô ÀǹÌÈ­Çϴ°¡? ±¹³» ±Û·Î¹ú ÀÎÀç, ÅäÁ¾¿µ¾î½ÃÇè ´ã·Ð°ú ÅëÄ¡Àû ü°èÀÇ ÀÌÇØ.

- ½Åµ¿ÀÏ. (°ËÅä Áß). °íºÎ´ã Á¤Ã¥µµ±¸ÀÎ ¾ð¾î/½ÃÇè¿¡ °üÇÑ »çȸÀû ÀïÁ¡°ú Æò°¡±¹°¡ÀÇ ¹Ì·¡: ÀÌÁֹΰú À¯ÇлýÀÇ ÀÚ°Ý ³íÀï.


4. Á¤Ã¼¼º, ¹®È­¿¬±¸, (»çȸ)±âÈ£ÇÐ: ¹®È­Àû Àüȯ

 

-½Åµ¿ÀÏ. (ÆíÀú), (2021, 2¿ù ÃâÆÇ ¿¹Á¤). (ÀüÀÚÃ¥). ¾ð¾î, Á¤Ã¼¼º, ¾ð¾î±³À°»çȸÀÇ ÀÌÇØ. Á¦ÀÌÄß ¾ÆÄ«µ¥¹Ì.

-½Åµ¿ÀÏ. (°ËÅä Áß). '´ç½ÅÀÇ À߸øÀÌ ¾Æ´Õ´Ï´Ù': ¿µ¾î¿¡ °üÇÑ ¿å¸Á, ÀÚ±â¹è·Á, Á¤Ã¼¼ºÀÇ ÀÌÇØ

-½Åµ¿ÀÏ. (°ËÅä Áß). ¾ð¾îÇÐÀû Àüȯ, ±âÈ£ÇÐ ¿¬½À.

-½Åµ¿ÀÏ. (°ËÅä Áß). Æ÷°ýÀû '¹®È­¿¬±¸' »ç·Ê: 2000³â´ë Çѱ¹ ¿µ¾î/Æò°¡/¹®È­ÀÇ ÀÌÇØ.

¾ð¾îÁ¤Ã¼¼º ¿¬±¸ÆíÀú

 

5. ½ºÅ丮ÅÚ¸µ ±³À°/¹®È­/¿ª·®, ³»·¯Æ¼ºêޱ¸ ¿¬±¸¹æ¹ý: ¼­»çÀû Àüȯ

 

-Shin, D., Kim. K., & Kim. S. (2020). (e-book). Empowering English Language Learners with Storytellers: Teaching Mthods and Activities . Jacob Academy.

-Shin, D., Im, G., M. Seo., Park, S., & W. Shim. (2020). (e-book). Curriculum Design in StoryTown: Goals and Specifications for English Teachers. Jacob Academy.

-Shin, D., Im, G., M. Seo., Park, S., & W. Shim (2020). (e-book). Lessons Plans in StoryTown: How Teachers prepare for the Classes. Jacob Academy.

-½Åµ¿ÀÏ, ¹Ú¼öÇö, ±èÁÖ¿¬, ¿Õ°Ç, ½É¿ìÁø. (2020). (e-book). Çѱ¹¾î ½ºÅ丮ÅÚ¸µ ¿¬½À: Storytelling Practice for Korean Learners. Jacob Academy.

-Shin, D., Kim. K., & Kim. S. (2019). Storytelling Practice for English Language Learning. GlobeEdit. (contract terminated)

- ½Åµ¿ÀÏ. (2010). Now Storytelling ½ºÅ丮ÅÚ¸µ. ¼­¿ï: ³Ø¼­½º.

- ½Åµ¿ÀÏ. (2009). Çѱ¹ÀÇ ¿µ¾îÆò°¡ÇÐ 3: ½ºÅ丮ÅÚ¸µÆí. ¼­¿ï: Çѱ¹¹®È­»ç.

- ½Åµ¿ÀÏ. (2008). ¿µ¾î¸»ÇϱâÀü·«. ¼­¿ï: Å©·¹µà.

- ½Åµ¿ÀÏ, À¯ÁÖ¿¬. (2006). ¿µ¾î±³À° ÇöÀ忬±¸¸¦ À§ÇÑ ³»·¯Æ¼ºê ޱ¸¹æ¹ýÀÇ ÀÌÇØ. ¼­¿ï: °æÁø¹®È­»ç.

¿µ¾î ½ºÅ丮ÅÚ¸µ Jacob Academy 1 Jacob Academy 2 Jacob Academy 3  now storytelling english speaking strategies narrative

 

6. ¾ð¾îÆò°¡: °³¹ß, ½ÇÇà, Å¸´çÈ­ °ËÁõ

 

- ½Åµ¿ÀÏ. (°ËÅä Áß). ¾ð¾îÆò°¡µµ±¸ÀÇ °³¹ß, ¿À¿ë, Å¸´çÈ­.

-½Åµ¿ÀÏ. (°ËÅä Áß). ¾ð¾î´É¼÷µµ Æò°¡µµ±¸ÀÇ °³¹ß: À¯·´ CEFR°ú ¹Ì±¹ ACTFL ¸ðÇüÀ» ±â¹ÝÀ¸·Î.

-½Åµ¿ÀÏ. (°ËÅä Áß). ½ºÅ丮ÅÚ¸µ Áø´ÜÆò°¡.

-Andrew Finch, Dongil Shin. (2005). Integrating Assessment and Teaching in a Classroom: A Practical Guideline. Seoul: Bricks.

integrating

 

7. 'Çѱ¹ÀÇ ¿µ¾îÆò°¡ÇÐ' ½Ã¸®Áî

 

- ½Åµ¿ÀÏ. (2012). Çѱ¹ÀÇ ¿µ¾îÆò°¡ÇÐ 4: »çȸ¹®È­Æí. ¼­¿ï: Çѱ¹¹®È­»ç. (yes24.com Ã¥ ¼Ò°³)

- ½Åµ¿ÀÏ. (2009). Çѱ¹ÀÇ ¿µ¾îÆò°¡ÇÐ 3: ½ºÅ丮ÅÚ¸µÆí. ¼­¿ï: Çѱ¹¹®È­»ç.

- ½Åµ¿ÀÏ. (2006). Çѱ¹ÀÇ ¿µ¾îÆò°¡ÇÐ 2: ¸»Çϱâ½ÃÇèÆí. ¼­¿ï: Çѱ¹¹®È­»ç.

- ½Åµ¿ÀÏ. (2003). Çѱ¹ÀÇ ¿µ¾îÆò°¡ÇÐ 1: ½ÃÇè°³¹ßÆí. ¼­¿ï: Çѱ¹¹®È­»ç

¿µ¾îÆò°¡ÇÐ1 ¿µ¾îÆò°¡ÇÐ2 ¿µ¾îÆò°¡ÇÐ3 ¿µ¾îÆò°¡ÇÐ4

 

8. ¾ð¾îÆò°¡ ºÐ¾ß ¿ª¼­ ¹× ±âŸ Àú¼­

 

- McNamara, T. & Roever, C. (2013). ¾ð¾îÆò°¡: »çȸÀû ´Ü¸é. [Language testing: The social dimension], (½Åµ¿ÀÏ,ÀÓ°üÇõ, ¹ÚÀ±±Ô, ¹ÚÁø¾Æ, ±è³ªÈñ, ±èÁ¾±¹, Àå¼Ò¿µ ¿ª), ¼­¿ï: Çѱ¹¹®È­»ç. (¿øÀüÀº 2006³â¿¡ ÃâÆÇ)

- Shohamy, E.(2010). ½ÃÇèÀÇ ±Ç·Â [The Power of Tests], (½Åµ¿ÀÏ, ¹ÚÀ±±Ô ¿ª), ¼­¿ï: ¾ÆÄ«µ¥¹ÌÇÁ·¹½º. (¿øÀüÀº 2001³â¿¡ ÃâÆÇ)

- Davidson, F. & Lynch, B. (2009). ½ÃÇè°³¹ßÀÇ ±â¼ú [Testcraft: A Teachers Guide to Writing and using Language Test Specifications], (±è¿µ±Ô, ±èÁ¤ÅÂ, ½Åµ¿ÀÏ, ÀÌÀºÇÏ, Àå¼Ò¿µ ¿ª: ¿ªÀú °¡³ª´Ù¼ø), ¼­¿ï: Çѱ¹¹®È­»ç. (¿øÀüÀº 2001³â¿¡ ÃâÆÇ)

»çȸÀû´Ü ½ÃÇè±Ç ½ÃÇè°³¹ß±â

- Àå¼Ò¿µ, ½Åµ¿ÀÏ. (2009). ¾ð¾î±³À°Æò°¡ ¿¬±¸¸¦ À§ÇÑ FACETS: ±âÃʰúÁ¤Æí. ¼­¿ï: ±Û·Î¹úÄÜÅÙÃ÷.

- ½Åµ¿ÀÏ, ±èÀç¹Î, ½Å¿¹³ª. (2007). Hello, OPIc. ¼­¿ï: Å©·¹µà.

- ½Åµ¿ÀÏ. (2005). MATE ¸»ÇϱâÆò°¡ Áöħ¼­. ¼­¿ï: ¼÷¸í¿©ÀÚ´ëÇб³ ÃâÆÇ±¹.

- ÀÌ¿µ½Ä, À̿ϱâ, ½Åµ¿ÀÏ, ÃÖÀÎö. (2003). ¾ð¾îÆò°¡ÀÇ ÀÌÇØ. ¼­¿ï: ¼­¿ï´ëÇб³ ÃâÆÇ±¹.

facets understanding lang testing

 

9. The Books I Liked

 

- ¾Þ¹«»õ Á×À̱â (ÆäÀÌÁö¸¶´Ù õõÈ÷ ³Ñ±â·Á°í ÀϺη¯ ½Ã°£À» ²ø¾ú´Ù. ³Ê¹« ÁÁ¾Æ¼­)

- ÁýÀ¸·Î µ¹¾Æ°¡´Â ±æ (Å©¸®½ºÃÅÀ¸·Î »ìÀÚ°í ÇÑ °Ç ³» Àλý¿¡¼­ Á¦ÀÏ ±ÍÇÑ °áÁ¤ÀÌ´Ù)

- ¹Ý°íÈ£ ¿µÈ¥ÀÇ ÆíÁö (ÀÌ Ã¥ÀÌ ÁÁÀº »ç¶÷Àº ´Ù ³» Ä£±¸´Ù)

- Àλý ¼ö¾÷ (Á×À½À» Á¤Á÷ÇÏ°Ô ¹Ù¶óº»´Ù. »ì¾Æ ÀÖÀ½ÀÌ ±âȸÀÌ°í ³îÀÌÀÓÀ» Àý½ÇÈ÷ ¹è¿ì´Ù)

- ÀÚÀ¯·Ð (ÀÚÀ¯¿Í °³ÀÎÀÇ Á¸±ÍÇÑ °¡Ä¡. ¿¬±¸Àڷμ­ ¸¸³­ ÃÖ°íÀÇ Å¬·¡½Ä Áß Çϳª)

- ¸ÅÆ®¸¯½º (»ó»ó·ÂÀ» ¹è¿ì´Ù)

- ´Þ¸®±â¸¦ ¸»ÇÒ ¶§ ³»°¡ ÇÏ°í ½ÍÀº À̾߱â (Çã¼¼¸¦ ¹è¿ì´Ù)

1 2 3 4 5 6 7

- ±× ¹Û¿¡ û³â ¶§ºÎÅÍ »îÀÇ °¥¸²±æ¿¡¼­ ¿ì¿¬È÷ ¸¸³­ Ã¥µé. ±×·¡¼­ Àß ÀØÇôÁöÁö ¾Ê´Â ¿À·£ Ä£±¸¿Í °°Àº Ã¥µé: È£¹Ð¹çÀÇ ÆÄ¼ö²Û, À§´ëÇÑ °³Ã÷ºñ, ³ëÀΰú ¹Ù´Ù, 1984, ¸ÚÁø ½Å¼¼°è, ³×ÀÌÆ¼ºê ½ºÇÇÄ¿; Àͼ÷ÇÑ °ÍÀÇ °áº°, ¸¶Èç ¼¼»ì¿¡ ´Ù½Ã ½ÃÀÛÇÏ´Ù, ºí·ç¿À¼Ç Àü·«, ·ÕÅ×ÀÏ °æÁ¦ÇÐ, º¸³ëº¸ Çõ¸í; ÀÌ·¸°Ô »ì¾Æ°¡µµ ±¦ÂúÀº°¡(ÇÇÅÍ ½Ì¾î), ÀÚÀ¯ÁÖÀÇ¿Í »çȸÀû ½Çõ(Á¸ µàÀÌ), ¼ýÀÚÀÇ È¾Æ÷, °æÀïÀ» ³Ñ¾î¼­, ¾ð¾îÆò°¡: »çȸÀû ´Ü¸é, ¾ð¾î¿Í »ó¡±Ç·Â, ³»·¯Æ¼ºê ޱ¸, ¾ð¾î¿Í ±Ç·Â µî


10. Favorite Writers

 

- ¹Ì¼Ð ǪÄÚ (¿¬±¸Àڷμ­ ÅëÂû·Â. ÀÚÀ¯¸¦ ÇâÇÑ ¿­¸Á, »õ·Î¿î Çö½ÇÀ» °ú°¨ÇÑ/¼º½ÇÇÑ ±Û¾²±â·Î °³³äÈ­) "±×·³ ´ç½ÅÀº Á¦°¡ Áö³­ ¸î ³â°£ ¿­½ÉÈ÷ ¿¬±¸Çؼ­ º¯ÇÔ¾øÀÌ ¶È°°Àº ÁÖÀ常 µÇÇ®ÀÌÇØ¾ß ÇÑ´Ù°í »ý°¢ÇϽʴϱî?"  (¸ðµç Ã¥)

- Å׿Àµµ¸£ ¸ð³ë (»ç¸· Àü¹®°¡·ÎºÎÅÍ ÆòÈ­ ¿îµ¿°¡·Î È®Àå, Æø·Â, Â÷º°, ÀüÀïÀ» °í¹ßÇÏ´Â Æò»ýÀÇ ÁöÀû ½ÃÀ§) "ÀÚÁÖ ºÐÀï¿¡ ÈÖ¸»¸®°í, Áö³ªÄ¡°Ô ¸¹Àº ¿ä±¸¸¦ °ÅÀýÇÏÁö ¸øÇϰí, ³Ê¹« ¸¹Àº ÇÁ·ÎÁ§Æ®¿¡ ¶Ù¾îµé°í, ¾î´À ¶§°í ¸ðµç »ç¶÷À» µµ¿ì·Á´Â °ÍÀº ¿ì¸® ½Ã´ë°¡ Èֵθ£´Â Æø·Â¿¡ ±¼º¹ÇÏ´Â ÀÏÀÌ´Ù." (¼öøÀ» µé°í »ç¸·À» »êÃ¥ÇÏ´Ù)

- Á¦ÀÎ ±¸´Þ (ÇöÀ强, ħÆÒÁö ¿¬±¸ÀڷκÎÅÍ µ¿¹°ÇÐ, ±×¸®°í È¯°æ¿îµ¿À¸·Î È®Àå)

- Ç ³ª¿ìÀ¢ (»óó ÀÔÀº Ä¡À¯ÀÚ. ±íÀº ¿µ¼ºÀ¸·Î ±Û¾²±â) (ÁýÀ¸·Î µ¹¾Æ°¡´Â ±æ) (¸ðµç Ã¥)

- C. S. ·çÀ̽º (ÀÌ ºÐ Ã¥À» ÀÐÀ¸¸ç ²Ú ¹öƾ ½Ã°£ÀÌ ±×Àú °¨»çÇÏ´Ù) (¼øÀüÇÑ ±âµ¶±³)

- ºó¼¾Æ® ¹Ý °íÈ£ (ÆíÁö±ÛÀ» º¸¸é ´Ã ¾ÆÀÜÇÏ´Ù)

- ¾Ë·© µå º¸Åë (´Ü¼øÇÑ Ç÷԰ú ij¸¯ÅÍ. ±×·¡µµ ¸ôÀÔÀÌ µÇ´Â ¿¬¾Ö¼Ò¼³) (¿Ö ³ª´Â ³Ê¸¦ »ç¶ûÇϴ°¡, ¿ì¸®´Â »ç¶ûÀϱî, Ű½º ¾Ø ÅÚ, ³¶¸¸Àû ¿¬¾Ö¿Í ±× ÈÄÀÇ ÀÏ»ó)

- ÆÄ¿ï·Î ÄÚ¿¤·Î (´À¸²ÀÇ ÀÏ»ó) (È帣´Â °­¹°Ã³·³, ¿¬±Ý¼ú»ç)

- ¿¡¸¯ ÇÁ·Ò (»ç¶ûÀÇ ±â¼ú, ¼ÒÀ¯¿Í Á¸Àç, ÀÚÀ¯·ÎºÎÅÍÀÇ µµÇÇ)

- Á¸ ½ºÅ䯮 (±ÕÇüÀâÈù ±âµ¶±³)

- ´Ò Æ÷½ºÆ®¸¸ (¼ö½Ê³â Àü Ã¥Àε¥ ¾ÆÁ÷µµ À¯È¿ÇÑ ÅëÂû·Â) (±³À°ÀÇ Á¾¸», Å×Å©³ëÆú¸®, Á×µµ·Ï Áñ±â±â)

- ±× ¿Ü Ç÷η»½º ³ªÀÌÆÃ°ÔÀÏ ('°æÇèÀÌ ³ÑÄ£´Ù°í ¿ë±â ÀÖ´Â ±ÛÀ» ¾²´Â °Ç ¾Æ´Ï´Ù'), ¸Æ½º ·çÄÉÀ̵µ (Ã¥À» ¾²´Â ºÐ¸íÇÑ ¸ñÀû), ¹Ì¼¿ ǪÄÚ, ÇÇ¿¡¸£ ºÎ¸£µð¿Ü, ¾ËÇÇ ÄÜ, Àå Áö±Û·¯ ('ÀïÁ¡À» ÀÌ·¸°Ô ¸¸µå´Â±¸³ª'), Á¶ÇÑÇýÁ¤ ('±³¼ö°¡ µÇ¾î¼­ ³ªµµ ÀÌ·¸°Ô Ã¥À» ½á¾ßÁö' ½Í¾ú´Ù), ±¸º»Çü (40´ë¿¡ ¿ÂÀüÇÑ µ¶¸³À» ½ÃÀÛÇϸç ÀÐÀº Ã¥. ³»°Õ Æò¹üÇÑ ÀÚ±â°è¹ß¼­°¡ ¾Æ´Ï¾ú´Ù), °íÁ¾¼® ('¾ð¾î¿¡ °üÇÑ ´ëÁßÀû ´ã·ÐÀ» ÀÌ·¸°Ô ¸¸µé ¼ö ÀÖ±¸³ª'), Á¤ÈñÁø (Æä¹Ì´ÏÁò), ÆÀ ¸Æ³ª¸¶¶ó, ±Û·» ÆÞÃÄ, ¼­·¹½¬ Ä«³ª°¡¶óÀÚ, ¾Ù·¯½ºÅÍ Æä´ÏÄî, ³ë¸Õ Æä¾îŬ·¯ÇÁ (ÀÀ¿ë¾ð¾îÇÐ), ·Ñ¶û ¹Ù¸£Æ®, Áö±×¹®Æ® ¹Ù¿ì¸¸, ½ºÆ©¾îÆ® Ȧ, ¸®Ã³µå ¼¼³Ý, ¸®Ã³µå ·ÎƼ µî ³ª¿­ÇÒ ¼ö ¾øÀ» ¸¸Å­ ³Ê¹« ¸¹À½. ¼¼»óÀÇ ¸ðµç ÀÛ°¡/¿¬±¸Àڵ鿡°Ô °¨»ç. ´öºÐ¿¡ ÀλýÀÌ ´õ¿í dz¿ä·Î¿öÁ³°í Àúµµ ±ÛÀ» ¾¹´Ï´Ù.


,